부천시, 안전하고 아름다운 간판 만들어요!
상태바
부천시, 안전하고 아름다운 간판 만들어요!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3.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외광고업 종사자 교육 및 경기도 아름다운 간판 선정 작품 전시
   
▲ (사진제공:부천시) 아름다운간판 전시회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지난 24일(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옥외광고업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광고문화 선진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옥외광고협회 변기원 위원은‘안전한 옥외광고물 시공 및 안전사고의 확률 법칙’, 주식회사 콜커스 대표이사 김영배 강사는 ‘간판 제작과정과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피부에 와 닿는 현장 경험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안전문제와 도시미관의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간판의 미적 부분을 강조하면서 관련 종사자들에게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옥외광고 주요시책 안내와 개정 옥외광고물법 등 관련 법규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부천시 우수 간판 등이 포함된 50여점의 경기도 아름다운 간판 작품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1층 로비에 전시하여 옥외광고업자 및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시는 지난해 안전행정부 주관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박종구 도시디자인과장은 “선진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전시회 개최 뿐 만 아니라 간판정비사업 등을 통하여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