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회장,“문화 강국이 진짜 경제 강국 될 것!”
상태바
허창수 회장,“문화 강국이 진짜 경제 강국 될 것!”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3.2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이 직접 나서 안내, 연습생 깜짝 방문과 격려

 【서울=글로벌뉴스통신】“K팝에서 비롯된 세계인의 관심을 문화산업 융성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문화는 곧 국가 이미지이고 브랜드며, 우리나라를 진정한 강국으로 만들어줄 창조산업입니다. 제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도 문화의 창의성과 유연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전경련 신규 회원사로서 SM엔터테인먼트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허창수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문화융성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3월 24일(화) 오후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이하 ‘SM아티움’)을 방문하여,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회장과 함께 ICT가 결합된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체험했다. 이번 방문은 문화융성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한류문화의 현장을 경험하고 문화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허창수 회장은 이수만 회장과의 간담에서 “디즈니는 ‘미키마우스’ 캐릭터만으로도 상품, 영화, 음반, 테마파크와 연계시켜 매년 8조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다”며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해외를 순방하면서, K팝이 다양한 제조업과 결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문화, 기술, 스토리의 융합 공간인 SM아티움이, 앞으로 우리나라를 문화 강국으로 이끄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하자, 이수만 회장은 “앞으로도 한국 문화산업과 한류 콘텐츠의 비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전경련은 이번 SM아티움 방문에 이어 문화융성 프로젝트로 다양한 사업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민을 위한 정원음악회를 사옥에서 내달 직접 개최하고, 문화예술 분야에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와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산업 관련 회원사 등과의 공동 사업 추진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경련은 ‘문화산업협의회’를 작년 9월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사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을 작년부터 전개해오고 있다.

 허창수 회장, 한류의 미래 찾아 신규 회원사 방문

 허창수 회장의 금번 SM아티움 방문은, 문화산업 활성화와 한류를 위해 활약하고 있는 전경련 신규 회원사를 직접 찾아가 격려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허 회장은 김영민 SM 사장으로부터 아티움의 시설과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5층에 마련된 ‘SM타운 씨어터’를 방문하였다. 이곳에서 소속 가수인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이 가상현실 속에 등장하는 뮤지컬 ‘OZ School’의 하이라이트 홀로그램 영상을 시청하였다. 또한 ‘SM타운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화보 촬영장과 음반 녹음실을 둘러보며 K팝 콘텐츠가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보기도 하였다. 특히, 안무 연습실에서는 연습에 한창인 예비 한류스타들을 깜짝 방문하여 격려하기도 하였다. 이 날 저녁, 전경련 모든 임직원들도 SM아티움을 방문해 한류 콘텐츠를 체험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전경련 이용우 사회본부장은 “SM은 작년에 새롭게 전경련에 가입한 회원사로, 제조업 중심이었던 전경련에게 있어 회원사의 영역 확대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배경을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