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다문화인도 행복한 도서관 독서
상태바
군포시,다문화인도 행복한 도서관 독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3.25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다문화인도 행복한 도서관 배움터 군포시 당동도서관, 외국인주민 맞춤 과정 운영 군포시 당동도서관이 ‘대한민국 책의 도시, 군포’의 명성을 세계에 떨치기 위해 지역 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문화 특화 도서관으로서 수많은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본 당동도서관이 2015년 봄을 맞아 군포에서 생활하는 외국인주민들을 위해 ‘우리 아이 책 읽어주기’, ‘재미있는 한국어 배우고 책 읽기’ 과정을 개설하는 것이다.

각각 4월 15일과 17일 개강하는 프로그램은 7월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 아이 책 읽어주기’ 과정은 부모와 자녀(5~6세)가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가족의 정을 키우고, 독서 능력도 향상하는 일거양득 프로그램이다.

또 ‘재미있는 한국어 배우고 책 읽기’는 유익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갖춘 책 읽기를 통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알려주는 과정이다.

당동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진행될 강좌에 참여하기 희망하는 군포지역 외국인주민은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당동도서관에 전화(390-881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