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파주시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3.20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청)사회적기업가양성아카데미 사진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우수 사회적 기업 양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8기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를 3월19일부터 5월28일까지 10주 동안 파주시 사회적기업 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는 10주간의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함양과 사회적기업 활성화의 기반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육성을 모색하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이다. 양질의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이며 총 16강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성공 모델의 사회적기업 대표 등을 강사로 초빙했으며, 80%이상 학습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교부한다.

2012년부터 시작된 아카데미 양성과정을 통해 현재까지 총 122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그 중 21명이 파주시 사회적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우수 사회적기업이 많이 배출되어 관내 취약계층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파주시도 사회적기업이 내실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에도 상·하반기 총2차례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교육비용은 무료, 참가자격은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사회적기업 지원센터(☎031-940-5086)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