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울산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4.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5월까지 집중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방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주민 수혜도가 높은 사업이다.

다만 주민 반대 여론이 높거나 선행절차가 필요한 사업,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 및 행사성 사업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울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www.ulsan.go.kr/s/jumin)과 주민이(e)참여 누리집(pb.lofin365.go.kr/ulsan/main)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201, 시청 예산담당관)이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담당부서의 적합성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와 시의회 심의를 거쳐 2025년 본예산에 반영되며, 제안의 진행상황은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집중 공모 기간 이후에도 접수는 가능하나, 6월 이후 접수 건은 내년으로 이월되어 2026년 주민제안사업으로 검토된다.

한편 지난해 울산시는 주민제안사업 총 487건을 접수하였고 시 소관 137건을 심의하여 32건을 채택, 약 115억 원을 본예산에 편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