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데이타솔루션과 RISE 사업 추진 협약 체결
상태바
성결대, ㈜데이타솔루션과 RISE 사업 추진 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17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성결대, ㈜데이타솔루션과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사진제공:성결대)성결대, ㈜데이타솔루션과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안양=글로벌뉴스통신]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데이타솔루션(www.datasolution.kr, 대표 배복태)과 지난 16일(화) 오전 10시 30분에 성결대 재림관 8층 총장실에서「RISE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RISE 사업 추진 목표 중 하나인 ‘미래성장산업 선도인재’ 양성과 RISE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목적으로 하며, 미래 성장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성결대학교와 ㈜데이타솔루션은 협약을 통해 ▲학술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 등 상호 교환 ▲학술자문 및 각종 협력사업 공동연구 ▲ 체험·실습·커리큘럼 개발 및 위탁교육 협력 ▲‘시설·기자재의 공유 및 활용’ ▲ ‘기타 RISE 및 대학혁신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분야 및 사안 등 다양한 협력사업의 추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연구 인프라와 기업의 비즈니스 경험을 융합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 적용,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성장산업의 선도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식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결대학교가 대학의 연구 인프라와 기업의 비즈니스 경험을 융합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 적용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기여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원유라고 불리는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우리 대학이 (주)데이타솔루션과 함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란 지자체와 대학 그리고 기업이 상호협력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경쟁력 있는 지역대학을 육성하여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