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4회 유통 상생 대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제4회 유통 상생 대회' 개최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04.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기중앙회)중기중앙회가 15일(월)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공동으로 「제4회 유통 상생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중기중앙회)중기중앙회가 15일(월)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공동으로 「제4회 유통 상생 대회」를 개최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15일(월)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한국백화점협회(회장 정준호), 한국온라인쇼핑협회(회장 전항일), 한국체인스토어협회(회장 강성현) 공동으로 「제4회 유통 상생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유통대기업 대표 및 중소유통 기업인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유통 상생 대회」는 유통 분야 민간 자율의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생 우수기업을 포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통 분야 상생협력 우수성과를 달성한 6개 기업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중기중앙회와 온․오프라인 유통대기업 14개사, 중소유통인이 참여해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담아 “함께 기회를 잡고, 미래를 향해 동행하겠습니다”라는 문장을 함께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지난해 구성된 유통 상생협의체와 올해 발족한 중소유통상생위원회 중심으로 中企․소상공인을 위해 판로․자금․성장 등 다양한 부문의 상생 노력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유통 상생협의체는 온라인 분과(6개 온라인유통사), 오프라인 분과(5대 백화점, 대형마트 3사)별 업계 현안 발굴 및 자율 조정을 위한 실무협의체, 중소유통상생위원회는 중소유통업계와 온․오프라인 유통대기업 간 정기적 소통의 장을 마련해 현장애로 파악 및 해결방안 모색 등 상생협력 모델 등을 구축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좋은 제품을 만들고도 판로를 찾지 못하거나 비용 부담으로 성장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여전히 많다”며, “유통 상생협의체와 중소유통상생위원회 등 민간 차원의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대기업과의 상생방안을 모색하여 유통 분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