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상태바
진도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3.1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진도노인복지관) 일자리 발대식을 하고 있다.

[진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전남 진도군은 노인의 일을 통한 소득보장과 사회참여의 기반을 마련하여 활기찬 노후를 원하기 위해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에 앞서 참여 노인의 의지를 강화하고자 지난 3월 13일(금) 진도노인복지관 2층 열린마당에서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 직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에 임하는 자세와 안전교육을 진행하여,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 가능토록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진도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안부 및 생활실태를 점검하는 희망나눔사업과 예절과 한자 등 지역 아동을 가르치는 꿈나무지킴이사업, 주거위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동 방역과 세탁을 진행하는 이동방역사업을 운영한다.

 진도노인복지관 박철민 관장은 ‘다양한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은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보내며, 지역사회는 더욱 살기 좋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진도노인복지관은 지난 2007년 5월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진도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최고의 질,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전문성으로 진도 어르신에게 전문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