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도시농업의 날 나눔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4년 도시농업의 날 나눔행사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어린이대공원 광장 일원에서 (사)전국도시농업관리사연합회(본부장 이정호) 주관으로 '2024년 도시농업의 날 나눔행사'가 개최된다고 12일(금)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시농업의 날(4월 11일)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농업의 날은 매년 4월 11일로,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7년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됐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이 도시농업을 알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참여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시농업 씨앗나눔, 반려식물 분갈이 시연, 도시농업 상담코너 운영 등으로 구성·진행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원과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가 행사를 후원한다.

김병기 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도시농업 홍보뿐 아니라,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자연과 따뜻한 동행인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도시 틈새로 찾아든 자연과의 따뜻한 동행, 도시농업」이라는 표어(슬로건)로 올해에도 텃밭조성, 시민치유사업, 도시농업 교육사업, 시민참여 행사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