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롯데몰 동부산점과 소상공인과 상생 플리마켓‘기장가게’열어
상태바
부산 기장군, 롯데몰 동부산점과 소상공인과 상생 플리마켓‘기장가게’열어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4.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장군)정종복 기장군수와 행사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정종복 기장군수와 행사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기장군(군수 정종복)과 롯데몰 동부산점(점장 윤형진)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5일간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플리마켓‘기장가게’를 진행한다고 12일(금)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기업체, 관계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제공하며, 지역상생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가게’를 주관사로 롯데몰 동부산점, 기장군소상공인연합회, 기장군이 함께 추진한다.

성공적인 플리마켓 행사 개최를 위해 ‘롯데몰 동부산점’은 소상공인에게 참여지원금을 제공했고, 주관사인 ‘보고가게’는 자체 제작한 기장가게 로고와 운영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또한 ‘기장군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한 달간 관내 소상공인들의 신청을 받아 총 10여 개의 참여업체를 구성했으며, ‘기장군’은 참여업체에 대해 물품을 지원하면서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지원에 앞장섰다.

행사에는 미역, 다시마, 즉석두부 등의 먹거리와 함께 방향제, 진주주얼리, 액세서리 등 다양한 공예품의 판매 부스가 운영되며, 그 밖에 석고 물감 체험, 수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행사 현장을 방문해 참여업체를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기업,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을 모아 다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