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청소년수련관,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산울림청소년수련관,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3.1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각지, 144개국에서 운영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이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 『2015년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이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에든버러 포상제(The Duke of Edinburgh's)로 불리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에서 시작되어 세계 144개국, 800여만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신체단련과 자기개발 그리고 봉사 및 탐험활동으로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는, 수행하는 기간 동안 계획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참가청소년 스스로 수행을 한 후 성취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포상단계(금장, 은장, 동장)별로 국제적으로 공인된 포상이 주어짐으로써 책임감과 성취감까지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프로그램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14세~25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echoyouth.or.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echoyouth@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15명 내외로 진행되며, 담당자 면담을 거쳐 6개월 이상 활동하게 될 것이다. 또한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포상활동을 지원하고 필리핀 South Hill School 과 함께하는 국제교류캠프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오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