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2024년 글로벌 어학배움터 운영
상태바
부산 서구, 2024년 글로벌 어학배움터 운영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4.1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구) 어학배움터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서구) 어학배움터 수강생 모집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에 대한 구민의 높은 학습욕구를 채우고 어학관련 자발적 학습동아리 형성 및 사회 환원 활동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글로벌 어학배움터 사업을 실시한다.

상반기 어학배움터는 영어(첫 시작반, 초급반, 중급반), 일본어(첫 시작반, 초급반), 중국어(첫 시작반, 초급반) 등 학습 수준별 7개 어학강좌를 오는 4월 25일(목)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여 8월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4월 11일(목) 오전 9시부터 강좌별 20명씩 선착순 접수가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야간, 주말 강좌 비율을 확대해 직장인 등 전 구민이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며, ‘일상에서 실용 가능한 생활어학 역량 강화’라는 학습목표에 따라 실제 여행지에서 사용되는 상황별 표현 등 수준별 회화 중심의 교육 구성으로 실전 실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구는 상반기 운영이 끝나는 8월 중 하반기 학습자를 새롭게 신규 모집 및 운영하여 많은 구민이 어학배움터의 참여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어학배움터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알림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문의: 서구 교육진흥과 240-40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