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2024 금정 청년 영수증, 경제 상식 도움 ‘톡톡’
상태바
부산 금정구, 2024 금정 청년 영수증, 경제 상식 도움 ‘톡톡’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4.0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2024 금정 청년 영수증학교 경제 상식 도움 ‘톡톡’
(사진제공:금정구)2024 금정 청년 영수증학교 경제 상식 도움 ‘톡톡’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청년의 올바른 경제관을 정립하여 청년의 경제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운영한 ‘금정 청년 영수증학교’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고 9일(화) 밝혔다.

이 사업은 ‘금정청년정책네트워크’를 통해 청년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반영하여 2023년부터 운영한 사업으로, 올해는 금융·경제 기초 교육 및 머니 챌린지, 후기 참여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하여 청년과 사회초년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수업을 전부 이해하면 금정구민 중에 부자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효자 수업이 되지 않을까 한다”라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또 다른 한 청년은 “수업 차수를 늘려주었으면 좋겠으며, 더 자세히 듣고 싶은데 아쉽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금정 청년 영수증학교’에 참여한 청년들의 후기 및 수요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심화반 운영 등을 통해 청년들의 능동적인 경제활동 및 경제적 자립 기반 형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경제교육에 대한 청년들의 열정과 관심이 많은 것을 이 사업을 통해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내년에는 더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