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도지사, 전공의 의료 현장 복귀 호소
상태바
김태흠 충남도지사, 전공의 의료 현장 복귀 호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
(사진제공: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

[충남=글로벌뉴스통신] 의대 증원 문제로 전공의 이탈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전공의에 대한 의료 현장 복귀를 호소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8일(월)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 “의료 공백이 장기화되면서 최근 중증응급질환 진료 수용 상황은 더욱 힘들어지고 있고, 수술 및 진료 대기도 길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전공의) 여러분이 없는 의료 현장은 급한 수술도 연기되고, 응급환자가 갈 곳이 없어 타 시도로 이송되고 있다.”라며 “현장을 지키는 의료 인력도 더는 버티기 어렵다.”라고 전했다.

김 지사는 이어 “지금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대학병원 의료진 등 충남도민이 여러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라며 “여러분이 돌아오는 의료 현장은 귀한 생명을 살리는 첫 걸음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환자를 포기하지 않고, 환자를 위해 희생을 감수하셨던 여러분이 지금 있어야 할 곳은 바로 환자 곁이다.”라며 현장에 돌아와 줄 것을 호소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공주의료원을 찾은 사실을 꺼내들며 “대통령은 의료개혁을 통해 의료 전달체계를 바로 세우고, 지역 종합병원이 중심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하셨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대통령과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 만큼 정부를 믿고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여러분을 믿고 기다리는 충남도민에게 다시 돌아와달라.”라며 현장 복귀를 재차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