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도지사, 제57차 실국원장회의 개최
상태바
김태흠 충남도지사, 제57차 실국원장회의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 제57차 실국원장회의 개최
(사진제공: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 제57차 실국원장회의 개최

[충남=글로벌뉴스통신]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근 마련해 발표한 ‘충남형 풀케어 돌봄정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8일(월)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제57차 실국원장회의를 통해 “아이를 낳으면 성인이 될 때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저출산 극복 정책을 발표했다.”라며 “소관 실국에서는 국가 제도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관련 부처에 제안하고, 돌봄·주거·인식 전환 등 도가 추진하는 정책은 조속히 시행되도록 후속 조치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형 풀케어 돌봄정책은 △0∼5세 24시간 365일 전담 보육시설 전 시군 설치 △늘봄 시설 부족 해소 및 강사 인력 지원 △돌봄 시설 연장 운영을 통한 초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 △남부권 공립학원 운영 △임신·출산 가구 공공아파트 특별공급 100%까지 확대 △도·도 공공기관 0∼2세 자녀 둔 직원 주4일 출근제 도입 △육아휴직자 근무성적평정 가점 부여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 △국가·지자체 출산 관련 현금성 지원 정책 조정 △결혼 시 불이익을 주는 제도 전면 재검토 △프랑스식 등록 동거혼 제도 도입 △이민 정책에 대한 전향적 검토 및 이민청 조속 설립 △결혼·출산 관련 증여세 공제 금액 확대 등을 대정부 정책 제안으로 제시했다.

설계 작업에 착수한 도립파크골프장은 2026년 개장에 차질이 없도록 박차를 가하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4일 동안 예산에서 열리는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지원도 강조했다.

김 지사는 “59개국 99개 도시에서 온 세계한인무역협회 소속 경제인들을 만나 충남 투자유치 설명과 중소기업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라며 “실제 계약까지 이어지는 내실 있는 수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바이어들과 참가 기업을 사전에 매칭하는 등 행사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석탄화력발전소 폐지 지역 지원 특별법 등 도정 현안 관련 법안들이 21대 국회에 통과되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하는 한편, 어렵다면 22대 국회에 곧바로 상정될 수 있도록 투트랙으로 준비해달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