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세계보건의 날(4.7.)을 맞아 5일(금)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기구 창립기념일(1948.4.7.)을 기념해 제정한 날이다. 한국에서는 1973년부터 4월 7일을 보건의 날로 지정해 기념해오고 있다. 올해 기념식은 '나의 건강, 나의 권리(My health, my right)'를 주제로 보건의료 분야에 종사하며 시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은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과 이소라 시민건강국장, 부산시병원회장 등 보건의료 단체원, 공무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 기념사·축사,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시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공개 추천받아 선정한 보건의료인 27명과 공무원 11명 등 총 38명에게 부산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수상자들은 일선에서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우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일선에서 애쓰는 보건 의료인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올해 보건의 날 주제처럼 모든 시민이 양질의 건강 서비스와 교육, 건강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우리시는 보건의료 단체와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