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신규 위원 공모
상태바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신규 위원 공모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4.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0년부터 운영해 온 시민옴부즈만의 명칭을 시민고충처리위원회로 변경하고, 오는 7월부터 활동하게 될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5일(금)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시민이 제기한 고충 민원을 공정하고 독립적으로 조사‧처리해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을 위해 설립된 위원회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은 4년간 활동하게 되며, 지원 자격은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의 부교수 이상 ▲판사·검사·변호사 ▲4급 이상 공무원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 등이다.

안산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추천위원회의 면접심사를 거쳐 추천대상자를 선정하고, 안산시의회의 동의를 거쳐 최종 위촉할 계획이다.

공고 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위원 지원서는 9일부터 12일까지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사무실(안산시청 제2별관 1층)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행정에 관한 깊은 식견과 경험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위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031-481-26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