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지원책 추진
상태바
음성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지원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0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올해 10억 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지원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소상공인 신용보증보험 보증료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 △노란우산 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직업전환 소상공인 지원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 △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이다.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및 충북신용보증재단 도 육성자금을 대출받은 사업자들에게 대출금 이자 일부(최대 5천만 원, 3%)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신용보증보험 보증료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및 충북신용보증재단 도 육성자금을 대출받은 사업자 중 지난해 이후 신규로 대출을 실행한 사업자에게 1년 치 보증료(담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은 더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기존 사업별 1개 분야만 지원했던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을 사업별 구분을 삭제해 복수사업 지원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노란우산 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폐업, 노령 등에 대비한 안전망을 조기 구축하기 위한 장려금으로, 공제 가입 시 월 1만 원씩 1년간 지원한다.

‘직업전환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폐업 소상공인들의 직업전환 교육 이수 시 생계비 지원과 취업 후 일정 기간 근속 시 취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 홈페이지 일자리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 해결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다양한 시책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