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본격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본격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지난해 6월 개소한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의왕시는 관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 진학 고민 경감을 위해 지난해 6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의 문을 열었다. 센터는 진로 진학 전문업체와 손잡고 초4 이상 중~고등학생, N수생을 대상으로 대입전략 수립, 진로, 학습·적성 1:1 컨설팅을 비롯해 찾아가는 진로 진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현재까지 약 500명 이상이 상담에 참여했으며, 상담 만족도 조사 결과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개소 직후에 대입을 위한 1:1 진로진학 컨설팅에 집중했던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는 센터 운영 예산을 대폭 확대해 올해 4월부터는 컨설팅 이외에도 대입 수시·정시 설명회 및 모의 면접,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특히 오는 4월 20일에는 EBS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를 초빙해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역사와 삶의 의미에 대한 특강을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한다.

또한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의왕시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전문가(3급) 과정을 진행하며, 4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5회기로 운영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의왕 미래 부모 학교’도 성황리에 접수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www.uiwang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과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보장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의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