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여름철 호우 하천 현장점검
상태바
이민근 안산시장, 여름철 호우 하천 현장점검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4.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이민근 안산시장이 과거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해 교량 등 개선 사안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선제 대비에 주력할 것을 지시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여름철 호우 선제 대비… 하천 현장점검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여름철 호우 선제 대비… 하천 현장점검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3일 상록구 사사동에 소재한 사사1천을 직접 방문해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여름철 자연 재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각종 대책을 논의했다고 4일(목) 밝혔다.

점검 지역인 사사1천은 지난 2022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해 소하천 범람과 제방 유실 등의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이후 4억 1천6백만 원가량의 예산을 투입, 교량 재설치 및 블록 설치 등 재해 복구 공사를 진행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지역주민이 참석해 재해 복구 공사에 대해 감사함을 표했으며, ▲소하천 관리 실태 점검 ▲ 수해 재발 가능성 검토 ▲주민 의견 청취 등이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자연 재난을 막을 수는 없지만, 철저한 사전 대비를 통해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는 있다고 믿는다”며 “재난으로 인한 시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재해 취약 시설을 선제 점검하는 등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안산시는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매년 2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 기간으로 설정하고 ▲재해 취약시설 사전 점검 ▲구호물자 및 수방자재 확보 ▲비상 대응 체계 확립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