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 종합 홍보물 발행
상태바
성동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 종합 홍보물 발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0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 종합 홍보물 발행
(사진제공:성동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 종합 홍보물 발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임신부터 출산, 양육·보육까지 양육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담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 종합 홍보물을 발행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은 ▲임신 ▲출산 ▲양육·보육 3개 영역에 걸친 총 54개의 지원 사업을 수요자가 알기 쉽게 생애주기별 순서에 따라 구성하였으며, 3개 분야를 분리 제작하여 출산양육자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홍보물을 선택할 수 있고 휴대하기 쉽게 한 점이 특징이다.

홍보물에는 정부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서울시, 성동구 추진 사업 또한 담겨있으며, 사업별 지원대상, 조건, 내용 및 담당 기관(부서) 문의처 등을 기재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쉽게 담당 기관(부서)에 문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홍보물은 각 동 주민센터는 물론 혼인신고자나 예비부부들도 성동구의 임신·출산·육아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성동구청 민원실(가족관계등록팀), 성동구보건소 등에 비치하였으며, 성동구청 누리집에도 게시하여 홍보물에 기재된 QR코드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초저출생 사회문제에 적극 대응하여 범정부적으로 출산장려와 관련된 정책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관련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필요한 정보를 모두 담아 홍보물을 발행하였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동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