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오 성동구청장, 식목일 맞아 어린이들과 ‘어린이꿈정원’ 조성
상태바
정원오 성동구청장, 식목일 맞아 어린이들과 ‘어린이꿈정원’ 조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3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 정원오 성동구청장, 식목일 맞아 어린이들과 ‘어린이꿈정원’ 조성
(사진제공:성동구) 정원오 성동구청장, 식목일 맞아 어린이들과 ‘어린이꿈정원’ 조성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식목일을 앞둔 지난 30일(토) 중랑천 응봉역 인근에서 어린이 130여 명을 포함한 주민 300여 명이 나무심기 행사를 열어 ‘중랑천 어린이꿈정원(이하 어린이꿈정원)’을 조성했다.

‘어린이꿈정원’은 약 2,000㎡ 규모로, 아이들의 꿈을 담은 4색(희망, 용기, 사랑, 상상)을 주제를 담아 ▲사계절 푸른 상록성 소재를 중심으로 희망찬 아이들의 미래를 표현하는 '희망정원' ▲암석을 활용하여 단단한 아이들의 용기를 표현한 '용기정원' ▲아름다운 곡선형 상록수벽을 활용하여 무한한 아이들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정원' ▲40여 종의 다양한 야생초를 활용하여 무궁무진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표현한 '상상정원' 등 4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정원 내에는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피우는 삼색 버들 등 관목 20종 200여 주, 억새 등 초화 48종 등 3,000여 본이 식재됐으며, 어린이를 형상화한 포토존과 흔들의자 등 주민을 위한 휴식 공간도 마련됐다.

또한, ‘어린이꿈정원’은 응봉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른바 도보생활권 내 정원이 조성된 것으로, 주민들이 거주지 가까이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을 담아 정원 조성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식목행사에 어린이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녹색행복도시 성동’을 완성하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원도시 조성 사업으로 주민들이 집 앞에서 녹색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