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수암보건지소‘내 삶을 포근하게’4월 마음 힐링 교실 운영
상태바
안산시 수암보건지소‘내 삶을 포근하게’4월 마음 힐링 교실 운영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3.3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 수암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마음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 ‘내 삶을 포근하게 4월 마음 힐링 교실’을 운영한다고 30일(토)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수암보건지소‘내 삶을 포근하게’4월 마음 힐링 교실 운영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수암보건지소‘내 삶을 포근하게’4월 마음 힐링 교실 운영

이번 마음 힐링 교실 운영은 올해 4월과 8월, 총 4기(8회)에 걸쳐 지역주민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시 거주자의 감수성 증진을 통해 스스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평생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4월 프로그램의 주요 과정으로는 안산시 정신건강센터와 상록수보건소 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마음 건강 교육 ▲캘리그라피를 통한 마음 힐링 등으로 매주 화요일 2회(1기 4월 9일, 16일 / 2기 4월 23일, 30일)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4월 2일까지 수암보건지소(031-481-5888)로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마음 건강 교실을 통해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을 돌보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능력을 길러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시 수암보건지소는 ▲1차 진료(한방, 일반의) ▲모자보건(임신부, 영유아 등록 관리) ▲예방접종 ▲주민건강교육프로그램 ▲통합건강관리사업(대사증후군, 금연클리닉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