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내 손안에 백제 박물관 누리소통망 게재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내 손안에 백제 박물관 누리소통망 게재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3.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성백제박물관은 시민들이 박물관 곳곳을 더욱 흥미 있게 관람하도록 도와주는 연재 게시물 <한성백제박물관 관람 100배 즐기기>를 매월 2회 금요일마다 박물관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시)'한성백제박물관 관람 100배 즐기기' SNS 연재 사진
(사진제공: 서울시)'한성백제박물관 관람 100배 즐기기' SNS 연재 사진

한성백제박물관은 백제 한성도읍기 역사와 문화를 중심으로 1,134점의 유물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물과 함께 모형 45건, 패널 123건, 영상 78건을 함께 관람하여 백제 역사를 더욱 다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한성백제박물관 관람 100배 즐기기>를 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박물관의 핵심유물 및 모형, 영상 등의 전시물을 집중 소개한다. 상설전시실 이외에 박물관 로비와 야외 전시 관람 요소에 대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한성백제박물관 관람 100배 즐기기>는 박물관 로비에 전시된 ‘풍납동 토성 성벽’ 단면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시작으로 총 20회 연재된다. 이후 댓글, 공유 등 시민들의 반응을 분석하여 추후 상설전시실 개편에 반영할 방침이다. 

김지연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이번 연재 게시물은 박물관 상설전시실의 유물과 전시물에 숨겨진 뒷이야기를 알아보는 재미와 함께 박물관 관람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꿀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한성백제박물관은 시민들이 흥미롭게 백제의 역사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