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자격증반 개설
상태바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자격증반 개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글로벌뉴스통신]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웰다잉융합연구소(소장 김광환)가 웰다잉-웰에이징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강사를 양성해 시민 대상으로 인생 설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와 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가 배출을 위한 민간 자격증 프로그램인 ‘인생설계코칭지도사’ 과정을 오는 5월 1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5월11일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50분까지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정원은 30명이다.

수업세부계획으로는 1주차 ▲인생설계의 이해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2주차 ▲행복한 삶을 위한 시간 활용법 ▲인생설계를 위한 가족 이해, 3주차 ▲예술과 문학을 통한 치유 ▲인생설계 준비를 위한 경제활동, 4주차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방법Ⅰ ▲생애 주기별 건강관리 방법 Ⅱ, 5주차 ▲웰다잉과-웰에이징 ▲강의안 설계 및 작성 등이 준비돼 있다.

총 30시간 수업을 이수해야 하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해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되고, 교육비는 30만 원이다.

교육신청은 5월 10일(금)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onyangwelldying.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600-8465)로 문의하면 된다.

웰다잉융합연구소 김광환 소장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찾고, 우리 사회가 웰다잉과 웰에이징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격증 제도를 개설했으며,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현장 중심의 뛰어난 전문인력 배출을 위한 운영체제를 갖췄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건양대학교)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자격증반 개설
(사진제공:건양대학교)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자격증반 개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