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근현대역사관, 신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상태바
부산근현대역사관, 신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신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사진제공:부산시) 신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근현대역사관(이하 역사관)은 역사관을 이끌어 갈 신규 자원봉사자를 오는 4월 3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월) 밝혔다.

모집 분야는 '전시 안내'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전시실 전시 안내 및 질서유지 등의 업무를 맡아 활동하게 된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역사관 상설전시실에 대한 기초 교육 및 자원봉사자로서 활동 시 갖춰야 할 소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활동 기간 봉사활동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 답사 프로그램, 간행물을 제공하고, 교통비·식비(1일 1만원) 및 근무복 등을 지원해 역사관 종사자로서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향후 역사관의 전문 전시해설 도슨트 선발을 위해 현장 경험 및 정기 교육 과정도 마련 중이다.

평소 공익분야 봉사와 부산 근현대역사·문화에 관심이 있고, 정해진 일자에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www.busan.go.kr/mmch/mdboard)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sohn03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8일 오후 6시까지다.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는 반드시 담당자 전자우편으로만 제출해야 하며, 모든 서류는 마감 기한까지 정상 도착분에 한해서만 인정한다. 이후 서류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오는 4월 19일 역사관 누리집을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기용 부산근현대역사관장은 “역사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며, “부산의 근현대역사에 대한 애정과 봉사활동에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운영팀(☎051-607-8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