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보건소, 4월 야간 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안산시 단원보건소, 4월 야간 운동교실 운영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3.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관내 공원 및 광장에서 건강체육 야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26일(화)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4월 야간 운동교실…‘비만·대사증후군 예방’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4월 야간 운동교실…‘비만·대사증후군 예방’

야간 운동교실은 시민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운동 부족에서 오는 대사증후군 예방 및 비만‧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운동, 건강 체조를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민속공원 ▲관산운동장 ▲와동체육공원 ▲달미공원 ▲둔배미공원 ▲선부역광장 ▲화랑유원지에서 주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정영란 단원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야간 운동교실을 통해 지역주민의 운동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사증후군 예방 및 비만율 감소로 이어져 지역사회 건강 수준도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간 운동교실은 당일 현장에 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나, 장소에 따라 운동하는 요일 및 시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운동처방실(031-481-67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