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유아숲체험·학생 대상 숲해설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용인시, 유아숲체험·학생 대상 숲해설 참여기관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유아숲체험·학생 대상 숲해설 참여기관 모집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유아숲체험·학생 대상 숲해설 참여기관 모집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6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과 초·중·고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숲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은 5~7세 유아 대상으로 숲에서 뛰놀며 자연과 교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보육시설이다. 정기형, 체험형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7월까지 유아숲 11곳에서 화요일부터 금요일 중 진행한다. 정기형은 월 2회, 체험형은 월 1회 운영한다.

‘찾아가는 유아숲’은 차량 운행이 어려운 보육기관(병설유치원)과 직장 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30곳 내외를, ‘행복나눔 숲’은 복지시설, 취약계층(지역 드림스타트 기관 등)이 대상으로 5곳 내외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11월까지 월요일에 유아숲지도사가 방문해 진행한다.

유아숲 프로그램은 회차당 2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숲해설’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숲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기 위한 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30명 이내가 참여할 수 있다. 내달 ‘숲의 향연(꽃의 구조 탐색 등)’, 5월 ‘지구의 주인공은 나야!(광합성, 증산작용 등)’, 6월 ‘범인은 누구일까?(물의 순환 등)’ 등 계절별·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이 학교 인근 숲에서 11월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용인산림교육센터 홈페이지(forestedu.yongin.go.kr)에서 26일부터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봄을 맞아 유아와 학생들을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숲에서 즐겁게 뛰놀며 숲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