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 위촉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 위촉식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 위촉식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 위촉식 개최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5일(월) 시청 여유당에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이하 시민감시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민감시단은 대규모 교통유발시설로 인한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에 대해 감시 및 제보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시는 대규모 교통유발시설이 증가하고 있는 데다, 창고시설의 경우 대형 화물차량의 통행으로 주거 및 교통안전 환경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주민 피해 예방을 위한 시민감시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남양주시 대규모 교통유발시설 시민감시단 설치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한 시민감시단은 △건축법을 위반해 대규모 교통유발시설을 무단 증축 및 용도 변경하는 행위 △도로법과 주차장법을 위반해 대규모 교통유발시설에 출입하는 교통수단을 사용하는 행위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해당 지구단위계획 시행지침에 부합하지 않게 대규모 교통유발 시설을 사용하는 행위에 대한 감시 및 제보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민감시단원으로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시민감시단과 함께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