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제1기 새싹 육아 엄마단 발대식
상태바
부산 수영구, 제1기 새싹 육아 엄마단 발대식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2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구 육아 초보맘 위한 힐링 프로그램
(사진제공:수영구) 제1기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 발대식을 개최
(사진제공:수영구) 제1기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 발대식을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20일(수) 초보 엄마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육아 정보 나눔 등의 육아공동체 조성을 위해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를 대상으로 모집한 「제1기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은 부산시 육아친화마을 조성 사업 중 하나인 「수영구 새.싹. 육아아빠단」에서 파생된 사업으로, 수영구는 부산시 16개 구군 중 최초로 ‘초보 엄마’까지 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

수영구는 지난해 초보 아빠들을 대상으로 한 ‘수영구 새싹 육아아빠단’이 큰 호응을 얻으며, 초보 엄마들도 자녀 양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을 반영했다. 육아공동체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을 지원해 아이 키우고 살기 좋은 수영을 만들기 위해 2024년 야심차게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수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심은주)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1기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은 7월까지 약 5개월간 엄마교육, 힐링클래스, 쿠킹클래스, 건강클래스, 문화공연 등에 참여하게 된다.

심은주 센터장은 “수영구 새싹 육아엄마단으로 활동하며 엄마들 또한 자녀 양육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며 위로하는 자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있을 새싹 육아엄마단 활동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