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살예방센터,집중관리 홍보
상태바
군포시자살예방센터,집중관리 홍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를 위해 자살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년 3~5월은 겨울철의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이 봄철에 증가하는 ‘스프링피크’ 현상으로 계절적·사회적 요인이 연관되어 발생하는 경향을 보여 이를 대비하기 위해 밀착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를 위해 삶의 위기 상황에 놓여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즉, 잠재적 자살 고위험군에게 도움받는 방법과 맞춤형 서비스 정보를 안내하여 관내 자살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군포시민을 위한 자살위기지원 서비스 제공과 자살예방교육 및 캠페인, 정신건강검진, 치료비지원, 자살수단 통제 및 환경개선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gpcmhc.or.kr/) 또는 군포시자살예방센터(031-360-17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 홍보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 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