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 협력협의회 6차 정례회 개최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 협력협의회 6차 정례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2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 협력협의회 6차 정례회 개최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산·학·관 협력협의회 6차 정례회 개최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0일 산·학·관 협력협의회 제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에는 아산시와 함께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유원대, 한국폴리텍대 등 관내 대학을 비롯해 관내 기업과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가해 지역과 기업, 대학이 함께 발전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글로컬대학 추진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였으며, 글로컬대학에 참여하는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는 우리 시의 중점사업과 연계하고, 대학별 특색을 살려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였다.

이에 박경귀 아산시장은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해 대학의 특색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학 간 연합이 우선하여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며 “대학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폴리텍대학 관계자는 반도체 관련 학과 총 10개 신설을 목표로 반도체대학 지정을 위해 점진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앞으로도 산·학·관 협력의 매개체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대학과 지역사회 동반 발전을 위해 함께 해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