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참석
상태바
이장우 대전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20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참석
(사진제공: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참석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소방본부는 19일(화) 시청 대강당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3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5개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시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 이라는 주제로 축하공연, 대전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안전도시 대전을 다짐하는 퍼포먼스와 의용소방가 제창 등이 80분간 이어졌다.

먼저, 축하공연은 대덕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인 송상중 대원의 흥겨운 노래와 대전119소방악대의 관현악 연주, 그리고 대덕소방서 의용소방대원 20명으로 구성된 태권무팀이 공연을 펼쳤다.

유공자 표창 순서에서는 한경미 대덕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행정안전부 장관상은 강명희 동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부대장과 이정자 둔산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이 받는 등 23명이 봉사와 헌신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해용 대전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소방용수시설 활용능력을 향상하고, 화재로 피해를 입은 이웃 주민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업무를 체계화하는 등 소방 지원 업무를 전문화하여 재난 없는 안전한 도시 대전 구현에 우리 의용소방대가 앞장서자.”라고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역사회에 일이 생기면 어디든 달려와 주시는 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라며 “일류 안전도시를 위해 대전시와 계속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