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지성감천 인성교육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지성감천 인성교육 학부모 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곡란초, 지성감천 인성교육 학부모 연수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곡란초, 지성감천 인성교육 학부모 연수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등학교(교장 강심원)는 19일(화) 학부모 총회를 맞아 ‘모두가 안전하게 배우고 가르치는 학교’를 위한 곡란초 지성감천 인성교육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였다. ‘지성감천’은 곡란초등학교의 교육비전으로서 지성·감성·천성(인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며 바른 인성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 실천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이날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하여 올해 초 학교 현장에 배포한 ‘학부모 인성교육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진행되었는데 이를 함께한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학교에서의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동일하고 지속적으로 인성교육이 이루어져야한다는데 공감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이루어진 학부모 총회에서는 학교폭력 및 교원의 생활지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각자의 책임 의식을 확립하고 실천하는‘학교문화 책임규약’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더불어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 책임 실천을 통해 모두의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방향에 동의하며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공감했다.

곡란초 강심원 교장은 “모두가 안전하게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성교육의 기본이 학교와 가정에서 일관된 모습으로 잘 지켜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