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술 보급 통해 울산 농업 발전에 ‘총력’
상태바
다양한 기술 보급 통해 울산 농업 발전에 ‘총력’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3.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 등 다양한 기술 보급 사업을 통해 울산시 농업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는 정보 통신 기술(ICT) 종합묶음(패키지) 기술 활용 시설채소 생산성 향상 시범사업, 국내육성 신품종 보급 시범사업 등이 있다.

정보 통신 기술(ICT) 종합묶음(패키지) 기술 활용 시설채소 생산성 향상 시범사업은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보급형 모델에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지능형(스마트) 양액공급기, 원격무인방제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작물별 생산 증대를 위한 최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농업기술센터 내에 울산형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모형(모델)온실을 조성하여 현장견학 및 기술 보급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국내육성 신품종 보급 시범사업은 딸기, 단감, 화훼 등에 소비 경향(트렌드)에 맞는 신품종을 보급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 밖에도 기후변화 대응기술과 치유농업 확산,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 과학영농시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작물재배기술과 농업인 전자상거래 교육 등 농업 소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업기계 임대사업 추진으로 농업인 경영비 및 노동력 절감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은 필수 생명사업으로 울산의 많은 농업인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여 울산농업이 국내 굴지의 농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올해 업무를 추진하겠다.”라며,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스마트 기술과 새로운 품종 등 신농업기술의 확산으로 농업소득 증대와 더불어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