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상태바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1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사진제공: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이 15일(금)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뜻의 범국민 실천운동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 실천을 약속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챌린지는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촬영한 후, 이를 SNS 등 온라인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이병진 사장은 공사 SNS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과 함께 친환경 교통수단인 도시철도 이용을 포함한 장바구니 이용하기, 손수건, 다회용 실리콘 빨대 이용하기, 리필 가게(상점) 이용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등 지구를 위한 생활 속 습관을 독려했다. 그러면서 다음 챌린지 주자로 동의대학교 한수환 총장을 추천했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탄소 배출을 절감해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라며 도시철도 이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