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골목상권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청주시, 골목상권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4.03.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상인 주도의 지역상권 활력 회복을 위해 ‘골목상권 활성화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상인 스스로 소규모 상권별 특색을 살린 사업을 발굴해 골목경제 공동체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상권활성화를 위한 행사, 플리마켓, 로컬콘텐츠 개발, 홍보활동 등 공동마케팅 관련 사업과 △간판, 조형물 정비 등 거리 환경개선사업 등이며, 사업비는 1개소 당 1천만원으로, 최대 800만원(자부담 20%)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20개 점포 이상이 밀집돼 있는 관내 골목상권 2개소다.

△대표자 등 조직을 갖춘 청주시 소재 상인회 또는 번영회 △소상공인 50% 이상으로 구성된 협동조합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전통시장법에 따른 전통시장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4월 1일까지 청주시청 경제정책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로 방문 또는 이메일(hyojong2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까지 내부 심사 및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서면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 경제정책과(☎043-201-149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지역상권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상권 및 상인조직의 차별화된 우수 사업을 통해 매력 있는 상권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