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제17회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 영도구, 제17회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 개최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영도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영도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 국제교류협의회(회장 최동한)에서 오는 5월 30일(목) 영도구청 대강당에서‘제17회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

영어스피치 대회는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청소년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고, 이를 통해 세계적 인재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올해에는 참가 자격을 더욱 확대하여 부산시 거주 또는 부산시 소재 학교 재학중인 초등학교 3~6학년 및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영어권 국가 1년 이상 체류자 및 국내·외 국제학교, 외국인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제외된다.

이번 대회는 4월 16일부터 4월 25일까지 부문별 선착순 80명까지 신청 접수할 수 있고, 총 4개 부문(초등 저·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으로 나뉘어 열릴 예정이다.

▲지구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 ▲나의 꿈, 나의 미래 ▲나의 버킷리스트 등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2분 30초의 시간 동안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월 10일(금)~11일(토) 양일간 예선을 통해 총 24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예선 결과는 5월 13일(월) 영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5월 30일(목) 본선을 통해 각각 순위별 시상금과 상장 및 트로피를 수여한다.

영도구 관계자는“이번 대회를 통해 영도구 국제교류협의회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영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논술력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