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새부산병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 동구, 새부산병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구) 고향사량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식
(사진제공:동구) 고향사량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새부산병원(병원장 김진구)과 지난 14일(목)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1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구는 각종 홍보물을 새부산병원에 제공하고, 새부산병원은 방문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며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새부산병원은 평소 동구 독거노인 가구의 화장실 청소를 위한 우렁할매 지원사업, 노인 이동지원 및 의료비 혜택 사업, 화재취약지 소화기 기증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김진구 새부산병원장은 “많은 세월을 함께해 온 동구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새부산병원과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주민분들에게 많은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