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행복한 직장 멘탈케어 프로그램 도입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행복한 직장 멘탈케어 프로그램 도입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멘탈케어 프로그램 도입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멘탈케어 프로그램 도입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근로자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직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건강검진 지원과 더불어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의 일환으로 '힐링 부스'를 도입했다. 힐링 부스는  14일(목) 과천시민회관 별관 3층 열린혁신룸에서 개최되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이란? 전문상담업체를 통해 근로자의 직무수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을 해소하고, 근로자의 정신적 안정을 도모해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복지 서비스다.

힐링 부스는 외부전문강사가 참여하는 총 3개 부스로 구성되었으며, ▲아로마 롤온 만들기 ▲마음 속 비전 캘리그라피 ▲타로상담 등 직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근로자들은 부스 운영을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완화하고 마음체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받았으며,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졌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힐링 부스 행사를 통해 근로자들의 건강한 직장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었음에 큰 의의를 두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행복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공사는 근로자들의 복지 향상과 스트레스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