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의회, ‘경로당 하루 한 끼 식사 지원 사업 국가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상태바
단양군의회, ‘경로당 하루 한 끼 식사 지원 사업 국가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03.1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단양군의회) ‘경로당 하루 한 끼 식사 지원 사업 국가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사진제공:단양군의회) ‘경로당 하루 한 끼 식사 지원 사업 국가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단양=글로벌뉴스통신]단양군의회(의장 조성룡)는 13일(수) 제324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로당 하루 한 끼 식사 지원 사업 국가 도입’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에서 의원 일동은,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인 초고령사회로 진입이 뚜렷해짐에 따라 노인들의 건강과 관련된 식사 보장 문제를 시급히 해결할 필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어, 청년층의 건강을 위해 실시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처럼, 고령의 노인들에게 접근이 편리한 경로당에서 하루 한 끼 식사만이라도 제대로 해결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사회적 틀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일부 지역에서 지방자치단체가 나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미 하루 한 끼 지원 사업을 실행하고 있지만 지역별 여건에 따라 그 혜택의 차이가 큰 상황임을 말하며, 전국적으로 노인들의 건강을 위한 하루 한 끼 식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국비 확대 등 국가 지원 체계 조성을 요청했다.

이번 건의문을 대표발의한 오시백 의원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보장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책임이다”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관심과 제도 마련을 건의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건의문은 윤석열 대통령과 각 정당의 대표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