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주민 생활 속 그림책 만들기 출판 기념회 성료
상태바
안산시, 주민 생활 속 그림책 만들기 출판 기념회 성료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3.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복지프로그램 ‘보니와 함께 떠나는 소소한 일상’ 성황리에 마무리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본오2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문화·복지프로그램 ‘보니와 함께 떠나는 소소한 일상’의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고 13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그림책 만들기… 출판 기념회 성료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그림책 만들기… 출판 기념회 성료

이번 기념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생활 글쓰기로 만들어진 그림책의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 참여자인 본오2동 지역 주민 15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작스케치 ▲작가단 소개 ▲소감 나누기 ▲낭독회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그림책으로 만들면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 이러한 문화·복지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봉 도시개발과장은 “이번 문화·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생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는 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돼 2025년까지 본오2동 796-4번지일원 9만4천㎡에 총사업비 286억 원을 투입해 ▲공공복합청사 건립 ▲공원 리뉴얼 및 지하주차장 조성 ▲그린케어 생활가로 정비사업 ▲노후주거지 재생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