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페라가모코리아, 자립준비청년 자격증 취득 돕는다
상태바
초록우산-페라가모코리아, 자립준비청년 자격증 취득 돕는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코리아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위한 자격증 취득 지원에 나선다고 12일(화) 밝혔다.

초록우산과 페라가모코리아는 1,000만원 규모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수도권 지역의 아동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자립준비청년 10명의 자격증 취득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의 보호 기간 이후 독립해 사회 생활을 준비하고 있는 만 18~25세 청년들을 말한다.

초록우산과 페라가모코리아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만 18세가 되어 양육시설, 가정위탁 등을 떠나 독립하는 과정에서의 구직,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할 목적으로 자격증 취득 지원을 추진했다.

두 기관은 이번 지원이 자립준비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운전면허증, 투자자산운용사, 빅데이터 분석기사, 어학 등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페라가모코리아는 초록우산과 연계해 자립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페라가모코리아 김이슬 대표는 “청년들이 목표를 갖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은 “자립준비청년은 보호 종료 후 지지 체계가 부족하다”며 “모든 아동이 걱정 없이 사회에 적응해 건강히 살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