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우스운용, 피나클과 상업용 부동산 STO 신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메테우스운용, 피나클과 상업용 부동산 STO 신사업 업무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3.09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전문 부동산펀드 운용기업 메테우스자산운용이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스타트업 회사인 피나클(FINAKLE)과 부동산 기반 토큰증권발행(STO, Security Token Offerings) 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8일(금)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협력 범위는 STO 사업에 필요한 기술 및 정보 공유, STO 구축 기술 고도화, 토큰증권화 자산 확보를 위한 협력 등이다. 토큰증권 발행·중개·판매 플랫폼(서비스명: Rebit(레빗). www.rebitx.com)을 보유하고 있는 FINAKLE은 부동산 기반 토큰증권 발행을 위한 부동산 상품 개발, 기술력 및 다양한 수익성 증대 방안 등을 제공하고,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우량 부동산 자산 확보 및 개발 자문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부동산은 가치 평가 및 토큰화가 수월하고 유동성 공급에 대한 수요가 크기 때문에 STO 법제화 초기 최대 수혜 업종으로 꼽힌다. 국내외 금융연구기관들은 내년 약 3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국내 STO 시장에서 부동산 등 금융업 관련 사업 비중이 약 70%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FINAKLE 조근효 대표는 “STO시대가 본격화되면 부동산 펀드의 토큰증권화와 같은 새로운 펀드 조성 방식이 가능하고 글로벌 자본시장을 통한 자본 조달이 가능해지는 투자자 저변 확대 효과와 같은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해외 부동산도 STO투자 상품화하여 국내 투자자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 할 것”이라고 밝히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투명하게 분할 및 소유할 수 있는 STO 법제화로 부동산 시장의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며 "부동산 펀드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메테우스자산운용과 함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 “그간 부동산 PF대출 주선, 물류창고 및 오피스 빌딩 등의 실물 매입 및 직접 개발사업 프로젝트 진행 등 업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자산운용에 관한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양질의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상품을 FINAKLE과 협력하여 시장에 공급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