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건강UP 사업’, ‘의치 보철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부산 중구 ‘건강UP 사업’, ‘의치 보철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구) 건강업(UP) 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중구) 건강업(UP) 사업 홍보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구민의 노쇠를 예방하고자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할 ‘건강업(UP) 교실’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65에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고령인구가 접근하기 쉬운 마을건강센터 3개소(동광동․보수동․영주1동 마을건강센터)에서 매주 1회씩 총 10회차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신체기능을 평가하여 적절한 운동법과 식단을 제공하고, 우울증 선별검사를 실시하여 유관기관을 연계해주는 등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지원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면 우선 사전검사(노쇠 관련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노쇠 척도(건강, 전노쇠, 노쇠) 중 전노쇠군 단계(점수)에 해당하면서 65세 이상인 주민이 참여 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중구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치(틀니)를 지원하는 사업도 펼친다.

만 65세 이상, 만 40세 이상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본 사업은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보건소의 구강검진과 시술치과의원의 검진 후 순위별 조건을 충족한 신청자에 한하여 의치 및 지대치 본인부담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에 취약할 수 있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이런 건강관리사업을 꾸준하게 펼쳐 구민의 건강 형평성을 도모하고 예방적 건강관리 서비스 보급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업(UP)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중구마을건강센터(동광동☎600-8461, 보수동☎600-4788, 영주1동☎070-8861-6398)로, 의치 보철 지원사업은 중구보건소 구강실(☎600-4478, 44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