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의회, 2024년 청렴연수 실시
상태바
부산 북구의회, 2024년 청렴연수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의회) 2024 청렴연수
(사진제공:북구의회) 2024 청렴연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의회(의장 정기수)는 지난 6일 북구청 중회의실에서 구의원 및 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북구의회 청렴연수’를 실시했다고 11일(월) 밝혔다.

강의는 ‘부정청탁 없는 청렴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반부패 법령에 대해 해설하고 사례를 들어 진행되었다. 강의를 맡은 강태기 강사는 오랜기간 동안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의원과 직원들에게 실무에 맞는 강의를 전달하였다. 또한 ‘극단 지우’는 지방의회 맞춤형 2인극 공연을 통하여 청렴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상황으로 각색하여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곱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강의 직후 ‘청렴서약서’를 낭독한 후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을 다짐하는 뜻을 담아 청렴서약서에 서명했다. 청렴서약서에는 직위를 이용한 지위·권한 남용, 이권 개입, 알선·청탁을 비롯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부정 이익 수수 및 갑질 행위 등을 하지 않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정기수 의장은 “청렴에 관한 구민의 눈높이가 점점 높아지는 만큼 신뢰받는 북구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청렴 연수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직자로서 청렴의 가치를 지키기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