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 24학번 대학교 새내기 되었어요.
상태바
부산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 24학번 대학교 새내기 되었어요.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4학번 새내기
(사진제공:영도구)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4학번 새내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숙경) 소속 청소년 10명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거쳐 2024년 대학입시에 최종합격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에 맞춰 대학 탐방 및 대학입시설명회, 개별 입시컨설팅, 면접 대비 스피치 특강, 모의면접 등을 운영하며 맞춤형 대학 입시 지원 노력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24학번 새내기로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원하는 대학의 경찰행정학과에 입학하게 된 학교 밖 청소년은“학교를 그만두고 혼자 대학입시 준비를 하는 것이 막막했는데 센터의 선생님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박숙경 센터장은 “대학에 합격한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대학입시 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립지원 프로그램, 직업체험 및 활동 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busanyouth.or.kr) 또는 전화(051-405-5224)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