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대학생 대상 '2024년 첫 장학금' 모집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대학생 대상 '2024년 첫 장학금'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3.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이 11일(월)부터 공익 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 대상의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과 저소득·복지시설 거주(거주 이력 포함) 대학 신입생 대상의 <청춘 Start 장학금> 장학생으로 각각 50명, 20명씩을 선발해 총 3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익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장학생 50명에게 연간 4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학, 전공대학의 정규학기 학부생(휴학생 포함) 중 최근 3년 이내 사회·공익 분야 활동 경험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재단이 사전 지정한 주제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청춘 Start 장학금>은 ㈜두산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장학금으로, ㈜두산 사회공헌기금 배분기관인 (재)바보의나눔을 통해 2013년부터 장학금 목적으로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서울소재 대학교 신입생으로, 저소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고등학생 시기를 복지시설에서 생활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는 2년간 최대 5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구종원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첫 대학생 장학금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공익활동에 열심힌 대학생과 어려운 환경에 처한 대학생을 위해 운영한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리는 많은 청년․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장학제도를 개발하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1일(월) 10시부터 3월 22일(금) 16시까지이며, 재단 누리집(www.hissf.or.kr)에서 직접 신청한 뒤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및 <청춘 Start 장학금>과 관련한 상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를 통해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