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영주,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아동친화도시 영주,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시작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3.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주시) 몸으로 예술놀이 모습
(사진제공:영주시) 몸으로 예술놀이 모습

[영주=글로벌뉴스통신]영주시는 9일(토)부터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몸으로 예술놀이’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28일까지 총 28회에 걸쳐 매주 토‧일요일 청소년문화의집 1관 댄스연습실에서 진행된다.

‘몸으로 예술놀이’는 몸의 움직임과 미술 및 음악적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의 신체와 정신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는 고품격 예술교육이다.

(사진제공:영주시)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사진제공:영주시)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관내 초등학생 336명(연인원)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무용가 홍승엽(국립현대무용단 초대 예술감독 역임)이 이끄는 ‘몸으로예술놀이연구소’ 강사들이 진행한다.

홍승엽 예술감독은 “4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각각의 프로그램은 하나의 작품과 같이 테마별로 구성돼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친화도시 영주에서 올해 처음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우리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이 그 하나의 대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주시)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사진제공:영주시)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한편, 영주시가 지방소멸대응기금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신규시책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는 △몸으로 예술놀이 △전통연희 체험교육 △아이! 신나 페스티벌 등 3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시는 아이들에게 연중 주체적인 놀이활동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의 창의성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