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금연클리닉 상시 운영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금연클리닉 상시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0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실천 유도 및 금연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7일(목) 밝혔다.

김해시보건소 2층에 위치한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김해시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시민들은 김해시서부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도 내소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초기 방문 등록 후 기초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소변검사, 금연패치 및 금연껌, 금연사탕 등을 12주 동안 무상제공하고 전화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금연 시도를 높이기 위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에게 금연클리닉을 소개, 함께 방문하여 등록 및 금연 상담을 진행할 경우 추천인과 금연 대상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친구따라 금연하자!’ 이벤트를 김해시보건소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클리닉 3개소에서 동시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은 1월 22일부터 3월 29일 약 2달간이며 대상자는 각 기관별 선착순 30명이다.

허 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금연은 일상생활에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니 새해를 맞아 금연을 희망하시는 시민분들께서는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전문적인 상담과 지원을 통해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